日 NHK '홍백가합전' 43년 연속 출연하던 쟈니스그룹 0...K팝 그룹 6팀으로 역대 최다 [KDF World]
상태바
日 NHK '홍백가합전' 43년 연속 출연하던 쟈니스그룹 0...K팝 그룹 6팀으로 역대 최다 [KDF World]
  • 이태문
  • 승인 2023.11.14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최대의 음악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紅白歌合戰)의 출연진 일부가 13일 공개됐다.

올해로 74회째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홍백가합전 출연진의 이날 명단에는 1979년 이래 43년 연속으로 출연했던 일본 최대의 연예 기획사인 쟈니스 소속의 그룹은 한 팀도 없었다.

그 대신 K팝을 대표하는 인기 아이돌 그룹 세브틴(멤버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과 스트레이키즈(멤버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가 첫 줄전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이밖에도 인기 걸그룹 르세라핌(멤버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을 비롯해 트와이스(TWICE)의 첫 유닛 그룹 미사모(MISAMO), 그리고 니쥬와 JO1 등 K팝 그룹은 6개 팀으로 역대 최다 출연을 기록하게 됐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산케이(産経)신문은 매년 5~6팀이 출연했던 쟈니스는 고(故) 쟈니 기타가와의 청소년 성착취 및 성가해 문제가 크게 작용했다고 보도했다.

NHK 홍백가합전을 총괄하는 오쓰카 노부히로(大塚信広) 제작본부장은 "올해 활약, 여론, 프로그램 기획과 연출 등 세 가지를 종합적으로 판단했다"며 "쟈니스의 추가 출연 의뢰는 문제가 없다고 확인될 경우 절적하게 판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세브틴과 스트레이키즈 출연과 관련해서는 "두 그룹 모두 일본에서 톰 투어를 소화할 정도로 인기가 있고 국내외에서 결과를 남겼다"며 높이 평가했다.

한편 한때 시청률 80% 이상을 기록하며 국민적 인기를 누렸던 홍백가합전은 최근 30%대의 저조한 시청률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일본 젊은층의 절대적인 지지와 인기를 얻고 있는 K팝 그룹이 역대 최다 규모로 대거 출연하는 올해는 시청률의 반전이 예상된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kdf@kdfnews.co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