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24FW 시즌 프리뷰’ 온·오프라인 진행
상태바
무신사, ‘24FW 시즌 프리뷰’ 온·오프라인 진행
  • 박성재
  • 승인 2024.02.0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신사는 올해 가을·겨울 시즌 패션 트렌드를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이는 온오프라인 행사 ‘24FW 시즌 프리뷰’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24FW 시즌 프리뷰 행사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이태원에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과 스토리지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진행되며 같은 기간 무신사 모바일 앱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는 34개 브랜드가 참여해 모두 280여개의 ‘프리뷰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9월에 첫 회로 진행한 24SS 시즌 프리뷰보다 브랜드 수와 상품 규모를 확대했다. 

이번 시즌 프리뷰 관전 포인트는 브랜드가 상품 기획에 적용한 여섯 가지 패션 트렌드 키워드다. 무신사가 예측한 올해 가을·겨울 시즌 여섯 가지 패션 트렌드로는 '하이퍼 스테이트먼트' '로우키 클래식' '레트로 럭스' '레더 리믹스' '리: 사르토리얼' '글램 앤 씬 실루엣' 등이 선정됐다. 

상품 투표 후 피드백을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24FW 프리뷰 상품, 참여 브랜드 인기 상품, 무신사 현대카드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굿즈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24SS 발매 상품∙24FW 프리오더 상품은 각각 최대 20%, 59% 할인 판매한다. 무신사 현대카드로 상품 구매 시 추가 할인도 적용된다. 

24SS 상품은 7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 24FW 프리오더 상품은 5만원, 10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1만원,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 공간에서 이색적인 체험 이벤트도 운영한다. 시즌별 트렌드 키워드를 테마로 6개의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해 방문객이 직접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에 비치된 턴테이블을 이용해 트렌드별 무드에 어울리는 바이닐(LP)을 직접 청음 할 수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즌 프리뷰를 통해 상품 기획, 수요 예측, 생산, 발매 전 과정을 지원함으로써 브랜드들이 창의성을 발휘해 실험적인 디자인을 시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무신사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