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1'에서 48개 수상
상태바
삼성전자,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1'에서 48개 수상
  • 김상록
  • 승인 2021.09.2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1'에서 총 48개의 상을 받았다.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가 1980년부터 주관해온 IDEA는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를 심사해 △가정 △소비자 기술 △디지털 인터랙션 △디자인 전략 등 20개 부문에서 올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삼성전자는 변화하는 가치와 혁신적 기술을 고려한 디자인들을 선보였으며, 제품뿐 아니라 인터랙션, 선행 콘셉트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은상을 수상한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소비자 취향에 따라 교체 가능한 전면 패널을 적용했으며,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슬림'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생활 공간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됐다.

△최적의 요리 경험을 제공하는 솔루션 '스마트싱스 쿠킹' △국가별 제품 조형 선호도에 대한 연구 프로젝트인 '디자인 프레임' △미래 스마트폰과 로봇 관련 콘셉트 디자인도 은상에 선정됐다.

또 △프리미엄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액자형 TV '더 프레임' △내부 공간 효율을 극대화한 '비스포크 4도어 플렉스 냉장고'는 동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이돈태 부사장은 "팬데믹 이후 고객의 변화하는 삶을 지속적으로 관찰해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고객과 교감할 수 있는 디자인을 구현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는 21일(미국 시간) 시상식에 이어 22~23일 국제 디자인 콘퍼런스(IDC, International Design Conference)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 부사장이 기조 연설자로 참석해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디자인(Design for a Better Tomorrow)'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