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원 사육사 "푸바오 구르는 모습, 크게 걱정해야 할 행동 아냐"
상태바
강철원 사육사 "푸바오 구르는 모습, 크게 걱정해야 할 행동 아냐"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4.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철원 사육사. 사진=에버랜드 유튜브 캡처

'판다 할아버지' 강철원 사육사가 지난 3일 중국 선수핑기지로 옮겨진 푸바오가 계속 구르는 영상을 놓고 일각에서 제기된 건강 이상설을 해명했다.

에버랜드는 11일 푸바오 소식을 궁금해하는 팬들을 위해 강 사육사와 진행한 영상 인터뷰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인터뷰에서 강 사육사는 "구르는 영상은 사실 이미 한국에서도 많이 접했던 부분"이라며 "기분이 좋을 때, 기분이 안 좋을 때, 요구 사항이 있을 때 등 여러 가지 상황에서 구르는 성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마 푸바오는 중국에서도 사육사와 교감을 원하거나, 사육사에게 뭔가 원하는 것이 있을 때, 새 환경에 적응하려고 구르는 행동이 나온 것 같다"며 "크게 걱정해야 할 행동은 아니다"라고 했다.

앞서 중국국가공원이 공개한 내실 CCTV 영상을 보면 푸바오가 계속해서 구르기를 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이에 푸바오가 스트레스를 받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다.

푸바오를 중국에 데려다주고 온 강 사육사는 푸바오가 중국 이동과 검역 과정을 잘 적응했다고 전했다. 그는 "역시 '푸바오는 푸바오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대처하더라"라며 "마치 '할부지, 봤지? 나 잘할 수 있다고 했잖아'하는 것 같았다"고 회상했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