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그룹-ECCO 합작 ‘에코 골프 어패럴’ 공식 론칭, 신세계百 강남 등 4개 매장 오픈
상태바
SJ그룹-ECCO 합작 ‘에코 골프 어패럴’ 공식 론칭, 신세계百 강남 등 4개 매장 오픈
  • 이수빈
  • 승인 2024.03.12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제이그룹과 덴마크 슈즈 기업 에코 글로벌이 합작한 신규 골프 웨어 ‘에코 골프 어패럴(ECCO GOLF Apparel)’이 국내에서 첫 론칭했다. 캉골, 헬렌카민스키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하는 에스제이그룹은 덴마크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에코(ECCO)를 운영하는 에코 글로벌과 함께 ‘에코 골프 어패럴’을 론칭, 지난 8일 오픈한 신세계 강남점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잠실과 수원, 현대백화점 판교까지 4개 매장을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스제이그룹이 덴마크 에코글로벌과 합작한 신규 골프웨어 ‘에코골프어패럴’을 론칭하고 신세계 강남, 롯데 잠실, 롯데 수원, 현대 판교 등 매장 4곳을 오픈했다. (사진은 롯데백화점 수원점)

‘에코 골프 어패럴’은 한국과 덴마크의 두 패션, 슈즈 기업이 골프 의류의 세계화를 겨냥해 합작한 브랜드로,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국내에서 론칭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에스제이그룹은 지난 2022년 에코글로벌과 글로벌 최초 라이선스 계약을 시작으로, 올 초 신규 골프 어패럴 사업에 대한 공동 투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코 골프 어패럴이 추구하는 차별점은 ‘스타일리쉬 퍼포먼스’다. 편안함과 기능성으로 골프화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고객을 보유한 에코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골프 의류에 녹여, 활동성과 디자인을 모두 잡는다는 전략이다. 이번 봄·여름 시즌에 아우터, 티셔츠, 스웨터, 스커트, 팬츠 등 총 3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프라인 매장은 지난 8일 신세계 강남점을 오픈했고, 12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오픈한다. 4월 8일에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지난  2월 23일 롯데 수원점 매장을 포함하면 4곳에 매장을 오픈 운영하게 된다. 올 하반기 안으로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매장 수를 10여 곳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에코 골프 어패럴의 매장은 시간, 장소의 경계 없이 일상과 필드를 연결하는 에코만의 세계관, ‘에코버스(ECCOVERSE)’를 담았다. 안과 밖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북유럽의 박공 지붕을 모티브로 따뜻하고 편안한 무드를 연출했다. 론칭을 기념해 오프라인 매장 구매 고객들에게 에코백 등 스페셜 기념품을 증정한다.

에스제이그룹은 2008년부터 ‘캉골’, ‘헬렌카민스키’ 등 해외 주요 패션 브랜드 및 미국의 선구적 항공사 ‘팬암’의 독점 라이선스 사업을 비롯해, 성수에 위치한 공간 플랫폼 ‘LCDC 서울’, PB브랜드 ‘LCDC TM(엘씨디씨 티엠)’과 뷰티까지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룹이다.

사진 SJ그룹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