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 수상
상태바
잡코리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 수상
  • 박성재
  • 승인 2024.03.0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코리아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분 위너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돼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매년 약 1만1000개의 출품작이 경쟁을 벌였으며,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132명의 심사위원단의 평가에 의해 수상작이 선정된다. 커뮤니케이션, 제품, 콘셉트, 서비스 디자인, 사용자 경험,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모두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잡코리아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심사위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커뮤니케이션 파트 프로덕트&서비스 브랜딩 부문에서 위너를 수상했다. 잡코리아는 지난해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와 함께 리브랜딩을 진행하며 새로운 BI 디자인과 슬로건을 선보였다.

이태윤 잡코리아 디자인센터 이사는 “잡코리아는 Z세대 등 젊은 층들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에 초점을 맞췄으며, 기존과는 다른 트렌디한 비주얼로 변화를 시도했다"며 "디자인 측면에서도 BI에 힘차고 밝은 에너지를 전하는 세련된 블루와 라임 컬러를 사용한 부분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슬로건 'NEW JOB, NEW ME'는 성장을 위해 새로운 커리어를 찾는 젊은 세대와 공감하고자 했다. 리브랜딩 이후 잡코리아 앱 다운로드, 클릭률 등 지표가 급상승했다.

주현정 잡코리아 마케팅실장은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의 비전이 이용자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마케팅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사진 잡코리아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