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당앤밸런스’ 리뉴얼... 식후 혈당상승 억제
상태바
정관장, ‘당앤밸런스’ 리뉴얼... 식후 혈당상승 억제
  • 박성재
  • 승인 2024.01.1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C인삼공사는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관장 당앤밸런스’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당앤밸런스는 혈당 조절 기능성을 가진 ‘바나바잎추출물’과 혈행개선, 면역력증진, 피로개선, 기억력개선, 항산화 작용 등의 5대 기능성을 가진 ‘정관장 홍삼’을 과학적으로 설계한 복합 건강기능식품으로 혈당과 혈행 건강을 토탈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리뉴얼을 통해 혈당 기능성 지표 성분인 ‘바나바잎추출물 코로솔산’을 식약처 일일 최대섭취 함량인 1.3㎎으로 강화하고 영양정보 당류를 제로로 만들었다.

바나바잎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혈당상승 억제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1500여년 전부터 혈당관리를 위해 인도, 필리핀, 타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에서 그 잎을 달여 마셨다. 전세계적으로 혈당을 조절하는 식물로 역사적으로나 과학적으로 기능성과 안정성이 검증됐다.

당앤밸런스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여주농축액분말’도 부원료로 함유했다. 정관장은 당앤밸런스 리뉴얼을 단행하면서 ‘스틱형 파우치’로 변경했다. 혈당상승 억제 기능성의 직관적인 표현을 위해 붉은색 패키지로 디자인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혈당관리 효능을 중심으로 ‘바나바잎추출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의 원료를 더한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말했다. 

사진 KGC인삼공사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