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리한나, 푸마 펜티 아반티 출시 리한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첫 복귀작
상태바
푸마-리한나, 푸마 펜티 아반티 출시 리한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첫 복귀작
  • 이수빈
  • 승인 2023.09.15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어송라이터 리한나와 푸마(PUMA)가 새로운 제품 프랜차이즈 ‘펜티 x 푸마 아반티(FENTY x PUMA Avanti)’를 공식 출시했다.

리한나는 푸마와의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여러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그 인연으로 펜티 x 푸마(FENTY x PUMA) 컬렉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브랜드에 복귀한다. 

새로운 펜티 x 푸마 컬렉션은 푸마의 스포츠에 대한 깊은 역사 및 헤리티지와 리한나가 음악, 문화, 패션 분야의 리더로서 갖는 아이코닉한 위상을 담아내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의 첫 번째 프랜차이즈인  ‘펜티 x 푸마 아반티’는 푸마를 상징하는 두 가지 제품인 ‘푸마 킹’과 ‘이지 라이더의 결합으로 이루어져있다.  

푸마 킹 축구화의 고급스러운 가죽 디자인에 푸마 헤리티지가 담긴 러닝화 이지 라이더의 아웃솔이 더해져 색다른 조합을 선보인다.

리한나와 푸마는 지난 '15년 출시된 아이코닉한 크리퍼를 시작으로 스포츠 스타일을 파격적으로 재해석하기 위한 시도를 함께해왔다. 

뉴욕과 파리에서 네 차례의 패션쇼를 개최한 ‘펜티 x 푸마’는 지난 10년간 푸마의 브랜드 영향력과 인지도를 높이는 촉매제 역할을 하기도 했다.

두 아이의 엄마가 된 리한나와 푸마는 이번 컬렉션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부모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멋지게 입을 수 있는 컬렉션으로 선보였다. 리한나가 재해석한 아반티는 성인과 아동 모두를 위한 유니섹스 제품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유세비오, 펠레, 마라도나와 같은 전설적인 축구 아이콘이 신었던 오리지널 ‘푸마 킹’은 1968년 탄생했다. 이후 1978년 푸마 밀레(PUMA miele)는 이후 푸마 ‘이지 라이더’의 전신이 되는 새로운 조깅화 프랜차이즈를 론칭했다. 

2023년 리한나는 이러한 푸마의 클래식한 스타일에 가죽의 디테일부터 아웃솔 고무에 이르기까지 자신만의 디자인 언어와 창의적인 요소를 더해 개성적인 색을 입혔다.

리한나는 “이번 컬렉션을 위해 푸마의 상징적인 요소를 아카이브에서 스트리트로 가져오고 싶었고, 고인이 된 위대한 펠레에 의해 상징적인 제품이 된 아반티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펜티 x 푸마 아반티’는 축구 트렌드를 패션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마치 버터처럼 부드러운 빈티지 가죽과 텅 부분의 접힌 디테일, 금박 디보싱 및 프린팅 처리된 펜티, 푸마 캣 로고가 특징이다. 

고무 아웃솔과 가죽 밑창은 축구에 대한 푸마의 오랜 역사와 헤리티지를 잘 보여준다. 블랙/화이트 색상의 제품은 레이저로 새긴 로고와 가죽 크롬 디테일이 돋보이는 크롬 마감으로 완성됐다.

이달 15일에 론칭하는 ‘펜티 x 푸마 아반티’는 푸마 공식 온라인몰 및 케이스스터디, 카시나, 웍스아웃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 가을 두 번째 아반티 제품이 출시된다.

사진 푸마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