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카, 트레일 러너들의 꿈의 무대 'UTMB 몽블랑 대회' 공식 후원
상태바
호카, 트레일 러너들의 꿈의 무대 'UTMB 몽블랑 대회' 공식 후원
  • 이수빈
  • 승인 2023.08.26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데커스 아웃도어의 호카 (HOKA)가 올해 20 주년을 맞이하는 DACIA UTMB Mont- Blanc 대회를 프리미어 파트너로서 올해도 후원한다.

2003 년에 처음 개최된 UTMB(Ultra-Trail du Mont-Blanc)대회는 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초장거리 트레일 러닝 대회로 꼽히며 올해부터 UTMB 월드 시리즈 파이널즈 (UTMB World Series Finals)로 대회 명칭을 변경했다 (이하 UTMB 몽블랑 대회). 

세계 최고의 트레일 러닝 대회인 이 대회의 8 개의 코스 중에서 가장 상징적인 코스는 몽블랑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이탈리아, 스위스, 프랑스 3 개국을 달리는 총 거리 171km 에 달하는 UTMB 코스이다. 대회는 오는 28일부터 9월 3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UTMB 몽블랑 대회는 62 명의 한국 참가선수들이 이 대회에 도전할 예정이다. 호카 코리아는 2 년 연속으로 한국 UTMB 선수들에게 용품을 지원한다. 과반수가 넘는 참가선수들이 UTMB 몽블랑 대회에 최적화된 호카의 트레일 러닝화 ‘마파테 스피드 4 (Mafate Speed 4)’를 착용한다.

올해의 한국 참가선수 중에서 팀 호카 코리아의 김지수와 김진희 선수가 관심을 받고 있다. 작년에25 시간 17 분 51 초로 UTMB 한국 남성 최고 기록을 새운 김지수 선수는 올해 171km 의 UTMB 코스를24 시간 내에 완주, 자신의 최고기록을 경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2 트랜스제주 여성 100K부문에서 우승한 김진희 선수는 처음으로 UTMB 몽블랑 대회에 도전하며, 상위권 입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 호카(HOKA)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