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글로, 환경 소재 '에코 패키지' 통해 제품 생산부터 유통 과정에 ESG 도입
상태바
BAT 글로, 환경 소재 '에코 패키지' 통해 제품 생산부터 유통 과정에 ESG 도입
  • 황찬교
  • 승인 2021.06.2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AT코리아가 제품의 환경 분야 사회적 책임을 확대해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glo)의 '에코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글로 에코 패키지는 친환경 3대 원칙(Reduce, Replace, Recycle)에 따라 제작됐다. 제품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 및 자원 사용을 저감하고자 제품 패키지 크기를 기존 대비 30% 축소했다. 이를 위해 제품 사용설명서를 간소한 글로벌 통합 매뉴얼로 변경했으며, 플라스틱을 주재료로 한 충전 어댑터를 기본 구성에서 제외했다.

패키지 내외부에는 친환경 소재를 큰 폭으로 적용했다. 100% 재활용 및 자연 분해가 가능한 펄프 트레이로 패키지의 플라스틱 용기를 대체했으며, 글로 기기 표면을 스크래치에 강한 무광 코팅으로 마감 처리함으로써 기기를 감싸는 PVC 보호 필름을 제거했다.

또한, 제품 배송 시 완충제로 사용하던 에어팩과 포장 테이프를 친환경 종이 재질로 대체해 물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포장 비닐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저감했다.

BAT코리아 관계자는 "제품 포장과 물류 과정에 수반되는 환경 분야 이슈에 주목해 글로 에코 패키지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ESG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BAT코리아는 올 하반기부터 경남 사천공장에 도입한 태양광 발전설비를 본격 가동해 친환경 에너지로 탄소배출을 저감할 계획이며, 공장 오폐수를 정화해 재활용하는 등 활발한 친환경 투자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사진=BAT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