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400판 기부
상태바
대상,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400판 기부
  • 박성재
  • 승인 2024.03.2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은 축산환경관리원,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400판을 기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부활동은 지난해 10월 환경친화적 축산업 전환을 위해 축산환경관리원과 체결한 ‘기업참여를 통한 축산환경개선 기여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납품 농가의 시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함께 정기적인 달걀 기부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약속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축산환경을 환경친화적으로 개선하고, 친환경 상생구조 마련에 일조한다는 방침이다.

내달 3일 세종시에 위치한 아동센터, 요양원, 장애인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총 20곳을 대상으로 1만2000알 상당의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30구)’ 400판을 지원한다.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은 배터리 케이지가 아닌 1㎡당 닭 9마리 생활 면적의 넓은 계사에서 자란 닭이 낳은 달걀이다. 

이태성 대상 CM5팀장은 “이번 기부 활동을 시작으로 납품농가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 상생활동을 펼쳐 ESG 선도 기업의 모범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대표 식품 브랜드 청정원을 통해 ‘자유방목 동물복지유정란’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 등 총 3종의 동물복지란 제품을 선보이며, 친환경 축산농장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 대상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대상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