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병원, 유튜브서 수술별 재활운동 ‘힘찬재활운동’ 공개
상태바
힘찬병원, 유튜브서 수술별 재활운동 ‘힘찬재활운동’ 공개
  • 박성재
  • 승인 2024.01.2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찬병원은 매주 월요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절과 척추수술을 받은 환자들이 스스로 재활운동을 실천하며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힘찬재활운동’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관절과 척추수술은 수술이 성공적으로 잘 됐더라도 수술 후 운동능력과 근육은 자연적인 회복이 어려워 수술부위와 수술법에 맞는 재활운동을 통해 관절과 척추의 가동범위를 회복시키고, 근력을 강화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힘찬병원은 수술 후 재활운동의 중요성과 더불어 정확한 운동동작을 알리고자 혼자서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수술별 맞춤형 재활운동법을 유튜브에 공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요추 추간판 절제술, 무릎 인공관절수술, 어깨 관절내시경수술, 발목 인대수술 후 재활운동법이 소개됐다. 

이날 오후 2시에는 무릎 관절내시경수술 후 재활운동법이 공개될 예정이며, 이후 매주 월요일 어깨 회전근개봉합술과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 후 재활운동법 등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할 계획이다.

이수찬 힘찬병원 대표원장은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전문의, 물리치료사 등이 체계적으로 재활운동 커리큘럼을 구성해 제공하기 때문에 꾸준히 실천한다면 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힘찬병원은 지난 2015년 관절, 척추를 비롯한 각종 건강 정보 전달을 목표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최근 구독자수 8만7000명을 돌파했다. 

사진 힘찬병원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