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에베, 남성성에 대한 미학적 해석이 담긴 24 FW 남성 컬렉션 공개
상태바
로에베, 남성성에 대한 미학적 해석이 담긴 24 FW 남성 컬렉션 공개
  • 이수빈
  • 승인 2024.01.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에베는 파리패션위크에서 24 가을·겨울 컬렉션을 공개했다.로에베의 이번 남성 런웨이 컬렉션은 아티스트 리처드 호킨스와 협업, 쇼 공간과 컬렉션에 그의 독특한 미학을 투영했다.

리처드 호킨스는 30 년 넘은 시간동안 남성의 몸에 매료되어 미술사부터 파파라치 사진, 소셜 미디어 콘텐츠에서 남성의 몸의 표현하는 미학적, 문학적, 철학적 의미를 탐구했다. 

그의 작업은 콜라주와 병렬 배치를 기반으로, 욕망에 대한 아티스트의 서사를 형성한다. 호킨스가 작품에서 보여주는 이질적인 이미지들은 우리가 온라인에서 접하는 수많은 이미지 조합의 전조를 예고했다.

형식적이고 단일화된 룩에서 벗어나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한다. 표현은 숨김없이 그대로 드러나 간결하지만, 전반적으로 긴장감이 감돈다.

미국의 상징성을 이해하는 과정들이 각각의 룩에 반영되었다. 명확한 코트, 수트, 블루종, 점퍼와 롱 카디건, 가죽 바지, 작업복, 트랙 수트. 차분한 바이커와 콤뱃 부츠, 스케이트 운동화. 

신발은 양말에, 양말은 바지에, 바지는 재킷이나 코트에, 벨트는 허리에 연결돼 있다. 이런 단순한 시도는 우리가 살고 있는 콜라주 된 현실에서의 삶과 닮아 있다.

리처드 호킨스의 작품은 주얼리, 의상 프린트, 니트 자카드, 스퀴즈 백과 퍼즐 폴드의 자수, 레더 인타르시아, 글래스 스터드, 프린지 등 다채로운 장식으로 탄생했다.

이번 쇼는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을 연상시키는 벽에 대형 스크린이 설치된 공간에서진행되었다. 30 년 넘게 로에베의 아이코닉한 윈도우 디스플레이를 이끌어 온 호세 페레즈 드 로자스(José Pérez de Rozas)의 1960 년대 로에베 윈도우 디자인에서 영감 받아, 로에베 브랜드 앰버서더와 유명 인사들의 영상과 이미지를 호킨스 특유의 버라이어티적 요소를 녹여 12 개의 비디오 콜라주를 제작했다.

로에베 24 가을·겨울 남성 런웨이 컬렉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로에베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