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의 도시 두바이, 7주간의 윈터 원더랜드 펼쳐져
상태바
사막의 도시 두바이, 7주간의 윈터 원더랜드 펼쳐져
  • 이수빈
  • 승인 2023.12.0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29회 두바이 쇼핑 페스티벌(Dubai Shopping Festival)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8일부터 2024년 1월14일까지, 장장 7주간 두바이는 한 해를 화려하고 신나게 마무리할 수 있는 도시 전체가 쇼핑 페스티벌이 열리는 축제의 장이 된다.

두바이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인 두바이 쇼핑 페스티벌은 올해도 도시 전역의 대형 쇼핑몰은 물론 전통 시장, 플리마켓 등 3500개 이상의 매장, 800개가 넘는 브랜드가 참여하여 38일간의 행사 기간동안 최소 25%부터 최대 75%까지의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페스티벌이 열리는 기간 동안 도시에는 쇼핑 외에도 다양한 볼 거리, 즐길 거리가 넘쳐난다. 로컬 뮤지션의 콘서트와 라이브 공연을 비롯하여 매일 저녁 까만 밤 하늘을 밝히는 드론 쇼는 주변의 크고 작은 크리스마스 마켓의 불빛과 어우러져 도시를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준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12월 10일부터 페스티벌이 끝나는 2024년 1월 14일까지 블루워터와 더 비치의 해안가에서는 매일 저녁 800개의 드론이 펼치는 오색찬란한 드론 쇼를 감상할 수 있다. 도심의 두바이 디자인 디스트릭트(D3), 알 시프(Al Seef), 두바이 크릭(Dubai Creek) 등에는 다양한 콘셉트의 조명이 설치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다채로운 야외 팝업마켓도 열린다. 대표적으로 에티살랏 MOTB (Etisalat Market Outside the Box)가 있다. 올해는 두바이 디자인 디스트릭트에서 개최되어 방문객들은 지역 예술가들이 제공하는 독특한 기념품 쇼핑, 맛있는 음식, 신나는 콘서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12월 15일부터 31일까지 무쉬리프 파크에서는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Dubai Food Festival)의 시그니처인 비치 캔틴(Beach Canteen)의 확장판인 캔틴 X(Canteen X)가 올해 두바이 쇼핑 페스티벌에서 첫 선을 보인다. 

사진 두바이관광청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