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노조 "5년간 김범수 한번도 만난 적 없다"
상태바
카카오 노조 "5년간 김범수 한번도 만난 적 없다"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12.0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노동조합인 '크루유니언'의 서승욱 지회장이 4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아지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카카오 노동조합 서승욱 지회장이 4일 "노조 활동을 하면서 5년간 한 번도 김범수 (쇄신)위원장을 만난 적이 없다"며 "이렇게 노사 간에 대화를 안 하는 곳이 있나"라고 반문했다.

카카오 노조는 이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카카오아지트에서 '경영 실패 책임지고 인적 쇄신 시행하라', '셀프 쇄신 그만하고 크루 참여 보장하라' 등 요구사항이 적힌 팻말을 들고 첫 시위에 나섰다.

이들은 지난주 불거진 경영진 비리와 폭언에 대한 조사, 노조의 경영 쇄신 참여를 요구했다.

서 지회장은 "요구한 사안에 대해 (회사로부터) 어떤 답변도 오지 않았다"며 "오늘부터 매주 월요일마다 비상 경영 회의에서 이 내용이 논의될 수 있도록 피케팅(손팻말 시위)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회사의 위기가) 이 정도쯤 되면 얘기할(대화할) 때도 된 것 같다는 생각을 과거부터 하고 있다"며 "하지만 김범수 위원장은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대화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영 방식을 주도했던 현재 경영진에 대한 인적 쇄신이 필요하다"며 "김범수 위원장이 신상필벌 얘기를 했는데 신상필벌 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