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동대문 DDP서 '업사이클링 패션쇼∙전시회' 개최
상태바
오비맥주, 동대문 DDP서 '업사이클링 패션쇼∙전시회' 개최
  • 박성재
  • 승인 2023.09.0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맥주는 오는 18일 동대문 DDP 패션몰 5층에서 친환경 업사이클링 패션쇼와 전시회 ‘맥주의 실험적 컬렉션’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5월 오비맥주는 서울패션허브 배움뜰, 한국패션디자인학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맥주의 실험적 컬렉션’이란 제목으로 주류와 패션 산업간 산학협력을 시작했다.

패션 전공 대학생과 서울패션허브,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소속 디자이너, 작가들은 맥주의 제조·유통·판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과 포장 패키지, 폐기물 등을 업사이클링해 패션 아이템과 패션아트로 제작했다. 

이번 컬렉션은 맥아포대로 만든 블루종 점퍼와 점프수트, 맥주 캔뚜껑으로 만든 가방과 캔맥주 포장 종이로 만든 탱크톱, 맥주박 염색천으로 제작한 의상 등 실용적인 패션부터 예술적 디자인까지 다양한 콘셉트로 제작됐다.

동대문 DDP 패션몰 5층에서 열리는 ‘맥주의 실험적 컬렉션’ 전시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패션쇼는 5시에 시작한다. 패션쇼가 끝나면 ‘친환경 하이브리드 셔츠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도 열린다.

구자범 오비맥주 정책홍보부문 수석부사장은 “오비맥주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친환경 비즈니스의 대안으로 떠오른 업사이클링을 알리기 위해 이색 협업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오비맥주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