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휴일 이틀간 온열질환 사망자 최소 15명
상태바
주말·휴일 이틀간 온열질환 사망자 최소 15명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7.3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주말 사이 폭염으로 인해 전국에서 최소 15명이 목숨을 잃었다.

주말 이틀 새 경북에서는 노인 7명이 폭염으로 숨졌다.

31일 경북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 24분쯤 경북 경산시 자인면 교촌리에서 밭 주변 길을 걷던 60대 행인이 쓰러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체온은 39.2도로 측정됐다. 그는 심정지 상태로 인근 병원에 이송됐으나 숨졌다. 병원 측은 사망 원인을 '사인 미상'으로 판정했으며, 소방 당국은 정황 등에 따라 열탈진에 따른 '온열질환 추정'으로 분류했다.

1시간여 뒤인 오후 2시 10분쯤에는 문경시와 예천군에서 밭일을 하던 90대와 80대 각 1명이 쓰러져 사망했다. 경북에서는 하루 전날인 29일에도 문경, 김천, 상주, 경산에서 노인 4명이 폭염에 밭에 나갔다가 온열질환으로 목숨을 잃었다.

경남에서도 전날 오후 3시 56분쯤 남해군 서면의 한 밭에서 80대가, 같은 날 정오쯤 하동군 양보면의 한 밭에서 또 다른 80대가 쓰러져 숨졌다.

29일 오후 4시에는 남해군에서 80대 여성이 밭일 도중 사망했다. 경기도 양평군 옥수수밭과 안성시 밭에서도 숨진 사례가 발생했고, 충북에서도 제천에서 농작업 중 쓰러진 주민이 숨졌다.

전북 군산에서도 70대 주민이 집 마당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당국이 온열질환과 연관성을 살피고 있다.

소방 당국에 따르면 사망자 15명 모두 발견됐을 당시 체온이 높은 상태였다. 질병관리청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가 30일 오후 4시 기준으로 집계한 온열질환자는 73명, 추정 사망자는 지난 29일 하루 6명이다.

폭염 시에는 물을 자주 마시고, 외출·활동을 자제하며 시원하게 지내는 등 건강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불가피하게 야외 활동을 할 때는 챙이 넓은 모자와 밝고 헐렁한 옷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어지러움, 두통, 메스꺼움 등 온열질환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활동을 중단하고 시원한 곳으로 이동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