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보톡스 ‘누시바’ 이탈리아 출시..."북미·유럽 양대 시장서 본격 활약"
상태바
대웅제약, 보톡스 ‘누시바’ 이탈리아 출시..."북미·유럽 양대 시장서 본격 활약"
  • 박주범
  • 승인 2023.06.3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누시바 독일 제품 이미지
대웅제약 누시바 독일 제품 이미지

대웅제약은 보툴리눔 톡신 누시바(국내 제품명 나보타)가 에볼루스를 통해 최근 이탈리아에 정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탈리아는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에 이어 누시바가 진출하는 네 번째 국가다. 

에볼루스는 그동안 북미와 유럽 현장에서 쌓은 광범위한 실사용데이터를 활용해 이탈리아 고객들도 누시바 시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보툴리눔 톡신이 북미와 유럽이라는 글로벌 양대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활약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보타는 국내 및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한 제품으로 80개국 이상과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최근 검찰은 경쟁사의 보툴리눔톡신(보톡스) 관련 기술을 빼돌렸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대웅제약에 대해 재수사에 나섰다.

해당 건은 서울중앙지검 형사12부가 지난해 2월 무혐의 처분한 것인데 서울고검 결정에 따라 다시 그 후신인 서울중앙지검 정보기술범죄수사부가 다시 수사를 하게 된 것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지난 29일 한국면세뉴스에 "기존 무혐의 불기소처분은 압수수색 포함 광범위한 수사 끝에 내린 결론이었고, 바뀔 것은 없다"며 "수사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전한 바 있다.

앞서 메디톡스는 자사 전직 연구원이 대웅제약과 자문 계약을 맺는 방식으로 보툴리눔 균주 기술을 빼돌렸다고 대웅제약을 검찰에 고소했다.

사진=대웅제약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