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회장 "BBQ가 K-푸드 세계화 주도해야" LA 레돈도 비치점 오픈 더불어  
상태바
윤홍근 회장 "BBQ가 K-푸드 세계화 주도해야" LA 레돈도 비치점 오픈 더불어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6.29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가 로스앤젤레스 레돈도 비치에 40호점을 최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미국 250여개 매장 중 캘리포니아주에만 40개점을 오픈해 미국 내 최다 매장을 기록하게 됐다.

이번에 매장을 오픈한 레돈도 비치는 캘리포니아주 서쪽 해변을 따라 발달한 휴양도시 중 하나다. 특히 로스앤젤레스 도심과 맞닿아 있고 파도가 높아 맨허튼 비치와 함께 서퍼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서핑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매장은 약 36평 규모다. 

더불어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은 상반기 글로벌 회의를 최근 개최하고 "시장확대와 기하급수적 성장을 가속화 해야한다"고 주문했다. 윤홍근 회장은 "현재 미국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캘리포니아를 포함, 아직 진출하지 못한 서부지역과 다른 주요 지역을 공격적으로 공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BBQ DNA'를 접목해 글로벌 성공 신화를 이어, BBQ가 K-푸드를 세계화하는데 주도하자"고 말했다.

BBQ는 2015년 로스앤젤레스 매장을 시작으로 집중적인 투자를 진행해오고 있다. 또 캘리포니아주를 비롯해 미국 시장 진출을 꾸준히 확산하고 있다. BBQ는 2006년 미국에 진출한 이후 17년만에 전체 50개주 중 절반에 가까운 24개주에 250여개로 매장을 열어, K-치킨으로 현지 고객의 입맛 사로잡으며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매장 오픈으로 대표적 휴양지로 손꼽히는 레돈도 비치를 찾는 관광객과 현지인들에게 BBQ 치킨을 선보여 기쁘다"며 "프랜차이즈의 본국인 미국을 시작으로 K-치킨을 전세계에 전파하여 5만개 매장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BBQ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