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 프레시, 비건 치즈로 美 비건 버거 레스토랑 체인 진출
상태바
아머드 프레시, 비건 치즈로 美 비건 버거 레스토랑 체인 진출
  • 이수빈
  • 승인 2023.04.1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인기 비건 버거 체인 ‘슬러티 비건’에 ‘아메리칸 슬라이스’ 납품하며 식품 유통 서비스 확대

국내 푸드테크 기업 아머드 프레시가 미국의 인기 비건 버거 레스토랑 체인 ‘슬러티 비건(Slutty Vegan)’에 자체 개발한 ‘아메리칸 슬라이스’ 비건 치즈를 납품하며 식자재 유통 서비스에 본격 진출한다. 

아머드 프레시의 ‘아메리칸 슬라이스’ 비건 치즈와 슬러티 비건의 치즈 버거

아머드 프레시는 지난 3월 신제품 ‘아메리칸 슬라이스’ 비건 치즈를 미국 최대의 슈퍼마켓 체인인 ‘크로거’에 입점시켜 미국 시장 전역으로 소매 유통 채널을 확대했다. 

뒤이어 미국 전역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인기 비건 버거 레스토랑 체인 브랜드 ‘슬러티 비건’에 100% 국내산 자사 비건 치즈를 납품함으로써 미국 B2B 식품 유통까지 진출했다.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를 중심으로 뉴욕, 앨라배마 등 미국 전 지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슬러티 비건’은 채식주의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버거 메뉴로 입소문을 탔다. 

최근에는 전 프로농구 선수 샤킬 오닐, 가수 스눕 독, 음반 프로듀서 저메인 듀프리 등 유명 인사들이 즐겨 찾는 비건 패스트푸드 매장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슬러티 비건’은 올해부터 치즈 버거 메뉴에 들어갈 치즈 토핑을 아머드 프레시의 ‘아메리칸 슬라이스’ 비건 치즈로 대체해 선보일 예정이다. 

아머드 프레시는 이번 ‘슬러티 비건’ 납품을 통해 유통 서비스 확대뿐 아니라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슬러티 비건’의 광범위한 고객층이 동물성 치즈와의 경쟁을 내걸고 있는 아머드 프레시의 기업 방향성과 부합하기 때문이다. 

‘아메리칸 슬라이스’ 치즈는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과 더불어 기존 비건 치즈에서 구현해내기 어려웠던 멜팅성’을 완벽히 개선해내며 수준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만큼 ‘슬러티 비건’ 고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머드 프레시는 지난해 세계 최대 비건 인구 보유국인 미국에 첫 진출한 이후 큐브 치즈와 아메리칸 슬라이스를 앞세워 미국 전역으로의 매장 확대에 주력해 왔다. 소매 유통 채널뿐 아니라 식자재 유통 서비스 확대에 이어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혀 나가기 위해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 및 아마존에서도 이달 중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사진 아머드 프레시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