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자립준비청년 위해 1억원 규모 셀러 육성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G마켓, 자립준비청년 위해 1억원 규모 셀러 육성 프로그램 운영
  • 박성재
  • 승인 2024.04.0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은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기 위한 ‘G청년셀러 창업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이란 보호시설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가 되면 퇴소해 자립해야 하는 청년이다. G마켓은 사단법인 야나와 협약을 맺고, 자립준비청년들이 G마켓과 옥션의 판매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1억원 규모의 지원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G청년셀러 창업아카데미는 자립준비청년이 판매자로써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오는 10월까지 6개월간 다양한 지원활동을 선보인다. 온·오프라인 판매자 교육 및 실습부터 G마켓 전문가들의 멘토링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업자본금 100만원을 지급하고, 활동지원금으로 월 15만원 상당의 스마일캐시 상품권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G마켓 오피스투어 및 사업설명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참여 신청은 올해 만 18세로 아동보호시설 퇴소 후 홀로서기에 나서는 자립준비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로, 사단법인 야나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총 30명의 자립준비청년을 선발해 26일 대상자를 발표한다. 

서민석 G마켓 지원부문장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다양한 방면으로 꿈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아카데미를 기획했다” 며 “앞으로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비전을 제시하는 상생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 G마켓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G마켓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