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지속가능성장 위해 2030년까지 2000억 규모 투자
상태바
배민, 지속가능성장 위해 2030년까지 2000억 규모 투자
  • 박성재
  • 승인 2024.03.1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이 앞으로 2030년까지 사장님(외식업주) 성장, 라이더 안전, 친환경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총 2000억 규모의 투자에 나선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이날 오전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 오피스에서 진행된 전사발표에서 사장님, 라이더 등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안을 중심으로 준비된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커밋먼트)’을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13일 오전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 오피스에서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가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을 발표하고 있다.
13일 오전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 오피스에서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가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을 발표하고 있다.

커밋먼트에는 사장님, 라이더, 고객, 지역사회, 환경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이슈에 대한 배민의 고민과 방향이 담겼다. 

배민은 외식업 사장님의 성장파트너로서, 체계적인 가게성장과 경영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세부적인 방안으로는 배민아카데미 운영, 사장님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 외식업 정보 지원 확대, 판로 확대 및 안전망 구축, 사장님 정서 케어 등을 제시했다. 

또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한 포털사이트인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다양한 외식업 정보 및 정책, 데이터, 성공 노하우 등을 제공하고 가게 운영 중 겪을 수 있는 노무, 세무, 법률 관련 애로사항 역시 전문가 상담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무상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고물가·고임금·고금리 등 외식업주가 처한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고자 ‘외식경영 효율화’를 중심으로 콘텐츠·교육·컨설팅을 집중 강화할 계획이다. 

라이더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인식해, 안전한 배달 환경을 위한 인프라를 조성한다. 세부적인 방안으로는 배민라이더스쿨 확대 운영, 업계 최저 시간제 보험료 제공과 배달서비스공제조합 협업 강화, 배달 안전물품 지원, 안전 문화 확산 및 인식 개선 캠페인 등을 언급했다. 

또 친환경 배달문화 확산을 위해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친환경 배달수단 전환, 지속가능패키징 확대, 이해관계자 참여 강화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2032년까지 자체 발생 온실가스 배출량을 50% 감축(2022년 대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을 회사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매년 발간하는 가치경영보고서인 ‘배민스토리’를 통해 관련 성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지난 14년 동안 배달산업과 함께 성장해온 우리 회사는 외식업 사장님, 라이더,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실천해왔다”며 “앞으로 더욱 큰 책임감을 갖고 실천해 나가기 위해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진 우아한형제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