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오네"·"죄송합니다"…최태원-노소영, 이혼소송 항소심서 첫 대면
상태바
"비가 오네"·"죄송합니다"…최태원-노소영, 이혼소송 항소심서 첫 대면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3.12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오후 서울 서초동 서울고등법원에서 나오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왼쪽)과 들어가는 노소영 관장. 사진=연합뉴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나비센터 관장이 이혼소송 항소심에서 대면했다.

두 사람은 12일 서울고법 가사2부(김시철 김옥곤 이동현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첫 변론기일에 출석했다.

최 회장과 노 관장이 법원에서 얼굴을 맞댄 것은 2018년 1월16일 열린 서울가정법원 조정기일 이후 약 6년 만이다. 정식 변론기일 기준으로 보면 1·2심 통틀어 처음이다.

이날 재판은 가사소송 비공개 원칙에 따라 취재를 허용하지 않은 채 2시간가량 열렸다.

서로 다른 길로 법원에 입·퇴정한 두 사람은 재판 내용 등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다. 다만 퇴정길에 최 회장은 하늘을 향해 손바닥을 펴며 혼잣말로 "비가 오네"라고 중얼거렸다. 노 관장은 "죄송합니다"라고만 했다.

앞서 1심 재판부는 2022년 12월 노 관장의 이혼 청구를 받아들이고, 최 회장이 노 관장에게 위자료 1억원, 재산 분할로 현금 665억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양측은 모두 불복해 항소했다.

노 관장은 주식과 같은 사업용 재산을 분할할 수 없다고 판단한 1심 판결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했다. 반면 최 회장은 재산 분할액 665억원은 받아들일 수 있지만, 위자료 1억원과 이혼 청구 기각은 수긍할 수 없다고 했다.

노 관장은 항소심 준비 과정에서 청구취지액을 현금 2조30억원으로 바꾸기도 했다.

재판부는 다음달 16일 2차 변론기일을 마지막으로 심리를 종결하고 선고기일을 지정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