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설맞이 '소프라이즈 한우세일' 개최... 최대 50% 할인
상태바
한우자조금, 설맞이 '소프라이즈 한우세일' 개최... 최대 50% 할인
  • 박성재
  • 승인 2024.01.3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 전국한우협회, 농협경제지주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설을 맞아 내달 9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한우 할인판매 행사 ‘소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세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우 산지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와 물가 상승으로 부담스러운 소비자의 상생을 위해 전국 한우농가가 조성한 한우자조금을 재원으로 지원해 마련됐다.

30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한 설맞이 ‘소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세일’ 포토행사에서 (왼쪽부터) 김삼주 전국한우협회 회장, 이동활 한우자조금 위원장,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30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한 설맞이 ‘소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세일’ 포토행사에서 (왼쪽부터)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 이동활 한우자조금 위원장,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세일은 한우 도매가격 하락으로 인한 농가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전국적인 한우 할인판매를 통한 한우 소비 확대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맛도 가격도 감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국 대형마트, 농축협매장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등 1885개 매장이 참여하며 대형유통매장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 참여 매장은 전국 농축협매장, 홈플러스·롯데마트·롯데슈퍼·GS리테일, 이마트, 이랜드킴스클럽, 메가마트, 서원유통과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 농협라이블리, 지마켓∙옥션·롯데온·티몬과 전국한우협회 한우먹는날, 한우영농조합 매장 등이다. 

매장별 세부 행사 일정은 상이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우자조금’ 홈페이지 또는 '한우유명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우자조금이 운영하는 ‘설맞이 온라인 한우장터'는 내달 2일까지 진행되며, 전국의 총 11개 한우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동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명절을 앞두고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는 분이 많은데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품목인 한우를 답례품으로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사진 한우자조금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