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해외 체류 국민·여행객 테러피해 주의 당부
상태바
국정원, 해외 체류 국민·여행객 테러피해 주의 당부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1.0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정보원(국정원)이 해외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을 비롯해 해외 여행객들의 테러피해 주의를 당부했다.

지난해 12월 나이지리아 체류 우리 국민 2명이 무장단체에 억류됐다가 17일 만에 풀려나는 등 해외 체류 우리 국민 대상 테러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국정원은 최근 발생한 △미국 라스베이거스 네바다 대학 '구직 실패 교수' 총기난사 사건(12.6) △프랑스 파리 무차별 흉기테러(12.2) 등이 우리 여행객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에서 일어났으며 미국·프랑스·독일 등 주요국들이 테러 대비 경계를 강화하고 있는 추세를 고려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정원은 '슈카월드'·'빠니보틀'·'곽튜브' 등 유튜버들과 함께 △은밀하게 벌어지는 테러와의 전쟁 △외국 여행 중 테러가 나면 어떻게 해야할까? 등 테러 대응 행동요령을 전달하고 있다. '슈카월드' 채널에 게재된 '은밀하게 벌어지는 테러와의 전쟁' 영상과 '아무거나보틀' 채널에 게재된 '외국 여행 중 테러가 나면 어떻게 해야할까?' 영상 등이다. 

국정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국민들의 테러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며 "테러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해외 여행객들 스스로 테러피해 예방법을 알고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국정원 관계자는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나라에서도 언제든지 테러 위협에 노출될 수 있다"며 출국 전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나 국정원 홈페이지에서 방문국 여행경보 단계를 확인하고 테러 유형별 행동요령을 숙지할 것을 당부했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