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 ISO 37301 획득
상태바
GS리테일,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 ISO 37301 획득
  • 박성재
  • 승인 2023.12.2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은 기업 경영활동에서 지켜야 할 법규, 규범, 사회적 책임 등의 준수∙지속 가능한 성장 환경 체계 구축을 인정받아 국제표준 ISO 37301(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28일 역삼동 GS타워에서 한국준법진흥원과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수여식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를 포함한, 곽창헌 GS리테일 대외협력부문장, 황인학 한국준법진흥원장∙관계자들이 참석해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에 대한 의지, 활동 현황 등에 대해 논의했다.

28일 역삼동 GS타워에서 진행된 ISO 인증 수여식에서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오른쪽)와 황인학 한국준법진흥원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8일 역삼동 GS타워에서 진행된 ISO 인증 수여식에서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오른쪽)와 황인학 한국준법진흥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SO 37301은 2021년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경영 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정책∙리스크 대응 체계를 평가해 수여하는 인증이다.

GS리테일은 지난 7월부터 공정거래, 식품안전, 개인정보, 인사노무, 산업안전, 정도경영, 세무회계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 관련 규정과 매뉴얼 정비, 리스크 식별∙평가표 작성, 사전 예방∙대응 프로세스 수립 등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확립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GS리테일은 컴플라이언스 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의 적합성과 효과성을 검증받고, 대내외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 향상∙이미지 제고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인식 확산과 리스크 관리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임직원의 준법의식을 고취하고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받는 기업으로 계속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 GS리테일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