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쓰봉크럽, 10만 리터 쓰레기 수거
상태바
여기어때 쓰봉크럽, 10만 리터 쓰레기 수거
  • 박성재
  • 승인 2023.12.2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는 ‘쓰봉크럽 시즌2’를 통해 1000명의 회원들과 충남, 강원, 경남, 제주 등 다양한 지역에서 플로깅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쓰봉크럽은 여기어때가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여행지에서의 플로깅을 통해 친환경 여행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는 석촌 호수공원∙남산 등 수도권 여행지부터 한 해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제주까지, 쓰봉크럽 회원들의 활동 영역이 넓어졌다. 이들이 전국 각지에서 주운 쓰레기양은 10L 쓰레기 봉투 기준 1만장에 달한다. 

이번 쓰봉크럽은 취미 활동을 주제로 모인 ‘동호회’의 참여가 활발했다. 러닝 동호회부터 야외 풋살 동호회, 등산 동호회 등 다방면의 단체들이 친환경 여행을 몸소 실천했다. 

여기어때는 올해 거둔 플로깅 성과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환경 단체와의 유기적 협업도 활성화한다. 첫 시작으로 사단법인 지구닦는사람들(이하 와이퍼스)에 15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한다. 

와이퍼스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시민들의 활동 참여와 인식 전환을 이끄는 단체로 산, 바다 등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플로깅’ 활동에 힘쓰고 있다. 이번 기부를 통해 와이퍼스와 함께 여행과 플로깅을 접목한 친환경 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협력할 예정이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내년에는 와이퍼스와 함께 여행과 친환경 활동을 동시에 경험해 볼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여행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여기어때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