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MSCI ESG평가서 '최상위 등급' 획득... “차별화된 ESG경영 실천해 나갈 것”
상태바
우리금융, MSCI ESG평가서 '최상위 등급' 획득... “차별화된 ESG경영 실천해 나갈 것”
  • 박성재
  • 승인 2023.12.2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은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가 실시하는 ‘2023년 MSCI ESG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MSCI는 매년 전 세계 8500여개 상장기업의 ESG경영 수준을 업권별로 평가하는 평가기관이다. 평가등급은 AAA부터 CCC까지 모두 7단계로 발표하고 있다. AAA등급은 은행산업 평가 대상기업 중 상위 약 5% 해당하는 기업만이 획득할 수 있는 최상위 등급이다. 

우리금융그룹 전경
우리금융그룹 전경

우리금융은 친환경 금융, 인적자원개발, 지배구조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사회 내 ‘ESG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우리은행을 비롯한 전 계열사가 ESG 경영 실천에 역량을 집중해온 지배구조 부문의 성과를 높이 인정받았다. 

또 자산 포트폴리오를 포함한 탄소배출량 감축 목표 수립과 ‘SBTi(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 승인 획득 등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그룹 내 인권경영체계 구축∙성 다양성 목표 수립 등 실질적인 추진 활동을 통해 그룹 ESG 경영 내재화에 더욱 노력하고 있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앞으로도 글로벌 ESG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우리금융만의 차별화된 ESG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우리금융그룹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