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디너, 디저트로 딱!인 호텔 케이크들
상태바
가족과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디너, 디저트로 딱!인 호텔 케이크들
  • 이수빈
  • 승인 2023.12.0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다. 가족들 모여 같이 즐기는 시간, 한끼 식사와 디저트, 선물까지 신경쓸 것이 한두개가 아니다. 식사야 외식이나, HMR간편식으로 상차림을 편히 한다고 해도 디저트에 힘을 주면 그럴싸한 크리스마스 디너가 마무리 된다. 

크리스마스 무드 가득한 케이크들.

더우기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선물겸, 맛있는 디너의 디저트로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아이템이다. 때문에 해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수요는 늘어, 베이커리, 심지어 아이스크림 브랜드에서도 크리스마스 케이크 마케팅에 열심이다.

경기가 어렵다 노래를 하는 시국이지만 크리스마스 만큼은 그럴듯한 디너타임, 또 디너의 에센스 디저트로 함께할 멋진 케이크를 찾아보자.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
서울신라호텔이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스페셜 케이크 4종을 출시한다.

올해 출시하는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새로운 하이엔드급 케이크를 비롯해 높은 인기의 시그니처 케이크들이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 얼루어링 윈터, 멜팅 딜라이츠, 화이트 홀리데이 케이크.

새롭게 선보이는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The Taste of Luxury)’는 후식까지 럭셔리하게 즐기는 디저트 파인 다이닝의 트렌드를 반영한 케이크다.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는 블랙 트러플 중 향과 맛이 가장 뛰어난 겨울 트러플을 주재료로 사용해 트러플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제한적인 생산량으로 마시는 황금이라고도 불리는 프랑스 디저트 와인 샤또 디켐(Chateau d'Yquem)을 리큐어로 사용해 단 맛과 함께 조화롭게 숙성된 과일의 향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트러플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도록 트러플 한 덩어리의 분량인 약 40g의 트러플이 크림, 슬라이스, 오일 형태로 풍성하게 사용되며, 케이크 내부는 트러플 크림과 트러플 슬라이스, 밀푀유, 초콜릿 가나슈 등이 차곡히 쌓여있어 탄탄하고 화려하게 구성된 파인 다이닝 코스 요리처럼 모든 맛을 충실하게 구현해낸다. 

케이크 외관은 트러플을 형상화해 트러플 모양의 초콜릿, 트러플 단면을 표현한 튀일 등으로 장식했다.

서울신라호텔은 트리 케이크의 원조로 알려진 ‘화이트 홀리데이’와 겨울에 피어난 꽃을 형상화한 ‘얼루어링 윈터', 눈 내리는 숲 속의 트리를 표현한 ‘멜팅 딜라이츠’도 출시한다.

매년 찾는 마니아층이 두터운 '화이트 홀리데이'는 올해 하얗게 눈이 덮인 버전으로 선보인다.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기대감을 담은 트리 케이크는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한층 더해줄 아이템이다.

강렬한 붉은색의 ‘얼루어링 윈터’는 연말 시상식의 레드 카펫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금박 장식으로 화려함이 돋보이는 물결 모양은 풍부한 향과 깔끔한 맛의 최고급 발로나 초콜릿을 사용했다. 케이크 내부는 딸기와 라즈베리의 시트에 앙글레이즈와 마스카포네 크림이 곁들여져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멜팅 딜라이츠 케이크는 다크, 화이트, 밀크 발로나 초콜릿 무스와 풍미 가득한 치즈, 바삭한 식감을 살린 브라우니가 어우러진 달콤한 무스 케이크다. 추운 겨울 따뜻한 차와 함께 즐기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설렘과 즐거움을 케이크로 표현했으며, 눈 내리는 숲 속의 트리를 금가루로 장식해 화려한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서울신라호텔의 시즌 한정 케이크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와 ‘멜팅 딜라이츠’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화이트 홀리데이’와 ‘얼루어링 윈터’는 12월 1일부터 25일까지 구입 가능하다.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와 ‘얼루어링 윈터’는 유선으로, ‘화이트 홀리데이’와 ‘멜팅 딜라이츠’는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의 다이닝 예약 메뉴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스페셜 케이크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의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에서는 고급 헤이즐넛 프랄린을 이용한 퍼지와 발로나 밀크 초콜릿으로 만든 부드러운 무스 케이크인 '크리스마스 블랙 벨벳 케이크'와 신선한 제철 생딸기 사이사이를 바닐라빈이 들어간 부드러운 크림으로 가득 채운 겨울 한정 케이크, ‘스트로베리 프레지에 케이크’를 선보인다.

이달 1일부터 예약이 가능하고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케이크는 예약하고 나서 3일후 픽업이 가능한 상품이다. 마지막 주문일은 12월 22일까지다. 

♣롯데호텔 델리카 한스, 동화 속 눈의 마을 콘셉트 케이크
롯데호텔앤리조트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롯데호텔 서울, 월드, 제주, 부산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 고조시킬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 월드의 델리카한스는 초콜릿 스펀지와 헤이즐럿 페이스트, 샤블레 비스킷 등으로 집 앞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곰 세 마리 가족을 표현한 ‘베어 하우스’, 다크 초콜릿, 크림 치즈 등으로 동화 속 설원 마을을 디자인한 ‘X-mas 하우스’, 화이트 초콜릿 라임무스와 라즈베리 젤리가 들어가 상큼함과 고소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노엘 케이크’ 등 다양한 케이크를 공개했다. 롯데호텔 서울 델리카한스 한정으로 화이트 초콜릿과 크림으로 화이트 트리를 형상화한 ‘트리트리’도 판매한다.

롯데호텔 제주의 델리카한스에서는 마스카포네 치즈와 코코아 파우더 등으로 크리스마스 트리의 장식볼을 모티브로 한 ‘마스카포네 치즈 케이크’도 준비했다.

롯데호텔 부산의 델리카한스는 설원에 있는 이글루와 눈에 덮인 크리스마스 트리가 돋보이는 ‘이글루 케이크’도 선보인다.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케이크로 바닐라, 라즈베리, 헤이즐럿 등 최고급 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달콤함을 선사한다.

롯데호텔 서울, 월드 델리카한스의 사전 예약 기간은 오는 12월 1일부터 15일까지(15일 간)다. 예약 기간, 판매 기간, 케이크 종류, 가격 등은 호텔별로 상이하니, 자세한 내용은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사진 신라호텔/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롯데호텔앤리조트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