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美 '2023 MTV VMA' 베스트 K팝 부문 수상
상태바
스트레이 키즈, 美 '2023 MTV VMA' 베스트 K팝 부문 수상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9.1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키즈.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트레이키즈.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이하 'MTV VMAs')에서 그룹 첫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트레이 키즈는 13일(한국시간) 미국 뉴저지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된 'MTV VMAs'에서 베스트 K팝 부문 수상자로 호명됐다. 

멤버들은 "커리어를 시작한 이래 음악을 직접 만들어왔고 그래서 이번 수상이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며 "팬분들이 보내주신 응원과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보여줄 것이 정말 많으니 스트레이 키즈의 미래를 기대해 달라"고 했다. 

이날 'MTV VMAs'에서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6월 발매한 정규 3집 타이틀곡 '특'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미국 현지 방송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특' 무대다.

스트레이 키즈는 'MANIAC'(매니악)으로 지난해 'MTV VMAs' 베스트 K팝 부문에 올랐다. 올해까지 2년 연속 후보에 이름을 올렸고, 결국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1984년에 시작된 'MTV VMAs'는 그래미 어워즈,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더불어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한편, JYP엔터테인먼트는 2022년 3월 북미 법인 JYP USA를 설립해 미국 레이블 리퍼블릭 레코드(Republic Records)와 전략적 협업을 펼치고 있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