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美 '2023 MTV VMA' 베스트 K팝 부문 노미네이트
상태바
스트레이 키즈, 美 '2023 MTV VMA' 베스트 K팝 부문 노미네이트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8.2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키즈.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이하 'MTV VMAs')에 최초 출연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9월 12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 푸르덴셜 센터에서 열리는 'MTV VMAs'에서 세 번째 정규앨범 타이틀곡 '특'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는 미국 현지 방송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특' 무대로 스트레이키즈의 'MTV VMAs' 입성을 기념한다. 

미국 빌보드는 22일 공식 홈페이지에 스트레이 키즈 'MTV VMAs' 출연 소식과 함께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해 'MANIAC'(매니악)으로 '베스트 K팝' 부문에 올랐다. 이들은 지난 6월 발표한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 타이틀곡 '특'을 미국 방송에서는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음반은 15개월도 되지 않아 '빌보드 200' 세 번째 1위를 차지했다"고 조명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K팝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로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한 'ODDINARY'(오디너리) 타이틀곡 'MANIAC'으로 지난해 'MTV VMAs'의 '베스트 K팝' 부문에 등장했다. 기세를 이어 '빌보드 200' 3연속 1위를 달성한 정규 3집 타이틀곡 '특'으로 2년 연속 노미네이트되는 기쁨을 누렸다. 

1984년 시작되어 4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MTV VMAs'는 그래미 어워즈,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더불어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한편, '특'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