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철도노조 파업…코레일, 비상수송체제 돌입
상태바
내일부터 철도노조 파업…코레일, 비상수송체제 돌입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9.1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전국철도노동조합이 14일 오전 9시부터 18일 오전 9시까지 나흘간 총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은 열차 안전 운행과 국민 불편 최소화를 위한 비상수송체제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레일은 철도 파업에 대비한 24시간 비상대책본부를 운영하고, 가용 자원을 모두 동원해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는 내용의 파업 대응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이용객이 많은 출퇴근 시간 수도권 전철과 장거리 위주 고속철도(KTX)에는 운전 경력이 있는 내부 직원과 군인 등 동원할 수 있는 자원을 우선 투입해 열차 운행 횟수를 최대한 확보할 예정이다.

대체인력은 열차 운행 경험과 비상시 대처 능력을 갖춘 경력자로 운용하고, 충분한 실무 수습 교육을 마치고 철도안전법·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법정 교육을 수료한 인력이 투입된다.

코레일은 파업 예고 기간 수도권 전철의 경우 평시 대비 75%(출근 시간대 90% 이상 운행, 14일 출근 시간대는 98%), KTX는 68%, 일반열차 새마을호는 58%, 무궁화호는 63% 수준의 평시 대비 운행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파업 예고 기간에 수도권 전철은 출근 시간대 평시 대비 90% 이상 운행을 유지해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지만, 열차 지연 등이 우려되므로 사전에 확인해 달라"며 "바쁘신 고객은 버스나 항공 등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