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광운대, 'IT교육 지원업무' 협약..."디지털 교육격차 해소"
상태바
카카오페이∙광운대, 'IT교육 지원업무' 협약..."디지털 교육격차 해소"
  • 박주범
  • 승인 2023.09.1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12일 판교 오피스에서 광운대학교와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IT 교육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김종헌 광운대학교 총장(왼쪽)과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12일 판교 오피스에서 광운대학교와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IT 교육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 SW 교육을 제공하며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IT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올해부터 향후 3년간 광운대학교에 총 3억 원의 기부금을 전하고, 광운대학교는 청소년 및 비전공자 등을 대상으로 SW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디지털 소외계층 전용 온라인 디지털 교육 ▲SW∙AI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현업 전문가 교류 특강 ▲초중고 학생 대상 SW 교육 캠프 운영 등이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앞으로도 정보격차로 인해 기술의 혁신으로부터 소외되는 곳이 없도록 적극적인 교육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헌 광운대학교 총장은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카카오페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발전기금은 인재양성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카카오페이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