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골프웨어 랜덤골프클럽, 공식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상태바
美 골프웨어 랜덤골프클럽, 공식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 이수빈
  • 승인 2023.09.1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F가 신규 론칭하는 미국 골프웨어 브랜드 ‘랜덤골프클럽(Random Golf Club, RGC)’이 이달 12일부터 제품을 출시, 국내 공식 론칭한다. 이를 기념하는 팝업스토어를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압구정 편집숍 라움 웨스트에 마련했다.

랜덤골프클럽은 ‘골프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A New Way To Play Golf)'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7년 미국 텍사스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전통적인 골프 브랜드가 가진 고루한 이미지를 벗고, 골프에 대한 새로운 시각에 기반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골프를 단순한 스포츠가 아닌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보고, 유저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형성해 전 세계 골퍼 사이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랜덤골프클럽은 일정한 규칙을 따르지 않는 ‘랜덤(Random)’이라는 브랜드명처럼, 복종과 젠더의 경계를 과감하게 허물고 현시대 골퍼들이 선호하는 의류의 다양한 속성을 복합적으로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적으로는 펀(fun)한 감성을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 경쾌한 패턴과 위트 있는 그래픽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브랜드 이니셜인 ‘RGC’를 포인트로 활용한다. 

색상은 기존 골프웨어 브랜드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높은 채도의 색상 대신,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톤 다운된 컬러를 다채롭게 활용한다. 골퍼들을 위한 브랜드인 만큼 천편일률적인 슬림핏이 아니라 편안한 루즈핏을 적용한다. 

랜덤골프클럽은 월별 드롭 방식을 통해 제품을 출시한다. 9월에는 모자와 아노락을, 10월에는 모자와 사틴 점퍼를, 11월에는 모자와 코위찬 스웨터를 주력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 중에서도 모자는 브랜드의 개성 넘치는 DNA를 표현하는 핵심 아이템이다. 일반적인 캡뿐만 아니라 스냅백, 코튼 버킷햇, 니트 버킷햇 등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랜덤골프클럽 공식 론칭을 기념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도 압구정에 위치한 프리미엄 편집숍 라움 웨스트에서 열린다. 

브랜드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F&B 브랜드도 행사에 함께 참여한다. 14일부터 10월 말까지는 여의도에서 가장 핫한 카페로 주목받고 있는 독일식 제과 전문 브랜드 ‘브로트아트(BrotART)’가 함께 콜라보레이션 입점해 방문 고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만들 예정이다. 

팝업스토어가 오픈하는 첫날인 9월 13일 오후 1시부터 저녁 7시까지는 론칭 기념 파티도 열린다. 인기 DJ ‘다니엘오’와 ‘VNX’가 디제잉 공연을 펼쳐 흥겨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정통 미국 맥주와 텍사스식 햄버거로 유명한 수입 맥주 브랜드 ‘브루어리 웨스트’의 음료도 마련된다. 

이날 론칭 행사에는 브랜드 창립자이자 골프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도 유명한 ‘에릭 안더스 랭’이 참석해 국내 소비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방문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선물도 준비된다. 오픈 행사에서 랜덤골프클럽에 회원가입을 하고 인스타그램 팔로우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럭키 드로우 이벤트로 골프 파우치, 볼맥, 볼마커 세트 중 한 가지 사은품이 제공된다.

사진 랜덤골프클럽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