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2023 예산 맥주 페스티벌’ 개최…지역맥주 5종 선봬
상태바
더본코리아, ‘2023 예산 맥주 페스티벌’ 개최…지역맥주 5종 선봬
  • 박성재
  • 승인 2023.08.2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본코리아는 충남 예산군과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예산상설시장 주차장 일대에서 ‘2023 예산 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맥주 페스티벌은 한국판 ‘옥토버페스트(독일의 뮌헨에서 개최되는 맥주 축제)’를 지향하는 만큼 그간 쉽게 만나보지 못했던 특별한 맥주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지역맥주로, 예산 사과로 만든 ‘애플리어’를 비롯해 ▲제주 감귤 ▲영동 포도 ▲상주 꿀배 등을 활용한 모두 5종의 맥주를 선보인다. 논알콜 맥주와 예산군 소재의 수제맥주도 만나볼 수 있다.

또 특수 제작한 화덕에서 18시간을 구워 내 고기 고유의 육향과 불향이 가득한 통돼지바베큐, 5시간을 직화로 구워낸 삼겹살과 뒷다리살 바베큐, 닭바베큐와 수제 소시지 등 다양한 종류의 바베큐가 준비됐다.

더본코리아는 예산군 소재 여성단체와 청년농업인회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 레시피를 개발하고, 해당 단체에 전수하여 행사기간 동안 스낵존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준비된 메뉴는 ▲닭꼬치튀김과 닭꼬치 ▲닭강정 ▲컵떡볶이 ▲철판매쉬포테이토 등이다. 

해당 기간 동안 매일 진행되는 라이브 공연과 다양한 굿즈∙경품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이벤트 등 현장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더본코리아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