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캄보디아 진출..."말레이시아·싱가포르 이어 세번째 해외진출"
상태바
이마트24, 캄보디아 진출..."말레이시아·싱가포르 이어 세번째 해외진출"
  • 박주범
  • 승인 2023.08.2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24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 이어 앙코르와트로 유명한 캄보디아 진출을 추진한다.

이마트24는 지난 24일 캄보디아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프놈 펜(Fairfield by Marriott Phnom Penh)에서 국내 편의점 최초로 캄보디아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MOU는 이마트24, SAISONS BROTHER HOLDING CO.,LTD(사이손 브라더 홀딩, 이하 사이손그룹)와 한림건축그룹(Hanlim Architecture Group, 이하 한림그룹) 3자 협약으로 진행됐다. 향후 사이손그룹과 한림그룹은사업을 위한 합작회사(이마트24 캄보디아(가칭))를 설립한 후 이마트24와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사이손그룹은 2010년 캄보디아 내 식음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유통, 농업, 건설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스카이베이호텔, 스테이트타워 남산 등을 설계한 한림건축그룹은 원스톱 종합 부동산 서비스 기업이다. 2017년부터 캄보디아에 법인을 개설하고, 동남아시아 부동산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마트24는 사이손그룹과 한림그룹의 합작회사와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 중 1호점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마스터프랜차이즈는 가맹 사업자가 직접 해외에 진출하는 대신 현지 기업과 계약한 후 가맹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일정 지역에서의 가맹 사업 운영권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앞서 이마트24는 2021년 6월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지난해 말 싱가포르에 진출한 바 있다.

최은용 이마트24 상무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캄보디아에서 성공적으로 이마트24를 안착 시키는 한편, 다양한 국가로의 진출도 지속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