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셀라, 강남 신사동에 와인 복합문화공간 '도운’ 오픈
상태바
나라셀라, 강남 신사동에 와인 복합문화공간 '도운’ 오픈
  • 이수빈
  • 승인 2023.07.2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인 수입사 나라셀라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와인 복합문화공간 ‘도운(萄韻)’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도운’은 나라셀라가 와인에 대한 접근성과 문화 저변 확대를 목표로 설립한 국내 첫 와인 복합문화공간으로 포도 도(萄)와 취향 운(韻)이라는 두 한자를 더해 와인을 온전히 경험하고 취향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란 의미를 담았다.

435평 규모로 지하 2층부터 지상 7층과 루프탑까지 총 10개 층으로 이뤄진 ‘도운’은 프라이빗 와인 스토리지부터 와인샵, 와인 시음회 및 페어링 클래스를 열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지하 2층은 VIP 고객의 와인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보관할 수 있는 도운 프라이빗 셀러, 지하 1층은 500여종의 와인, 프리미엄 사케, 스피릿 등 나라셀라의 다양한 주류들을 만나볼 수 있는 나라셀라 리저브 직영점을 열었다. 

와인 교육과 시음회, 푸드 페어링 클래스 등 와인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공간들도 마련했다. 2층에 위치한 도운 홀은 와인 교육, 시음회, 세미나 등을 개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최대 4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6층 도운 스페이스는 쿠킹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는 프라이빗 공간으로 취향에 맞는 와인과 어울리는 푸드를 페어링하여 즐기는 와인 클래스를 준비 중에 있다. 

한국 식재료를 사용해 창의적으로 해석한 메뉴와 와인 페어링을 선보이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코리’와 나라셀라의 와인, 위스키, 스피릿, 스페셜 칵테일을 만나 볼 수 있는 취침 전 마시는 술 한잔을 뜻하는 ‘나이트캡'도 운영한다. 

나라셀라는 도운 오픈을 기념해 PB와인(Private Brand Wine) ‘레팡드르(répandre)’도 선보인다. 레팡드르는 '향, 소문 등이 널리 퍼지다'라는 뜻의 나파 밸리 레드 블렌드 와인으로 크랜베리와 세이지의 향에 체리, 코코아 파우더 풍미가 부드러운 탄닌과 조화를 이룬다. 연간 2400병만 생산되며 도운의 나라셀라 리저브와 나이트캡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사진 나라셀라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