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외식업 마스터 스쿨’ 모집... 지역 외식업 브랜드 성장 지원
상태바
우아한형제들, ‘외식업 마스터 스쿨’ 모집... 지역 외식업 브랜드 성장 지원
  • 박성재
  • 승인 2023.07.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부산, 광주 지역 외식업주를 대상으로 브랜딩 관련 온∙오프라인 교육∙집중 컨설팅을 제공하는 ‘외식업 마스터 스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외식업 마스터 스쿨은 지난 4월 배민과 소진공이 체결한 외식업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배민은 지난 2014년부터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장사교육을 제공해온 ‘배민아카데미’의 교육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 대표 맛집’을 꿈꾸는 사장님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서울, 부산, 광주에서 순차적으로 브랜딩∙외식업 분야 전문가와 함께 하는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역별로 주 1회, 5주 간 진행되는 교육에서는 ▲브랜딩으로 내 브랜드 강화하기 ▲구매를 일으키는 브랜딩 글쓰기 ▲눈길을 끄는 스마트폰 사진 촬영 ▲외식업 성장 필수 내 가게 손익 관리법 등의 콘텐츠를 다룰 예정이다. 

마지막 5주차 프로그램으로 예정된 ▲로컬 브랜드로 자리잡은 외식업 식당의 비밀에서는 지역별 대표 맛집으로 자리잡은 외식업 사장님들이 직접 발표자로 나서 성장 스토리와 비법 등을 전수한다. 

우수참여자 6명을 선정해 전문가 집중 컨설팅도 제공한다. 가게 메뉴 진단∙레시피 업그레이드부터 로고∙디자인 개선, 브랜드 진단∙패키지 제작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외식업 마스터 스쿨 참여 업주들에게는 가게 운영∙홍보, 손익 관리, 메뉴 레시피 개발 등을 주제로 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도 제공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31일까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서울, 부산, 광주 지역에서 창업한 지 3년 이상 된 외식업주라면 신청 가능하며, 최종 모집 인원은 지역별 35명으로 모두 105명이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트렌드와 외식업 사장님들의 니즈를 반영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고민하고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우아한형제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