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트레스·불면 케어 ‘브리즈’ 출시
상태바
LG전자, 스트레스·불면 케어 ‘브리즈’ 출시
  • 박주범
  • 승인 2023.07.1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즈
LG전자가 14일 출시한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 '브리즈(brid.zzz)'를 착용한 가수 빅나티.

LG전자가 스트레스나 불면에 시달리는 고객을 위한 솔루션 ‘브리즈(brid.zzz)’를 14일 선보인다.

올해 초 미국 CES 2023에서 수면케어 솔루션으로 브리즈를 최초 공개한 후, 제품 업데이트 과정에서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으로 확장했다.

브리즈는 뇌파를 측정할 수 있도록 귀 모양에 맞춰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무선 이어셋과 뇌파 조절 유도 콘텐츠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다.

좌뇌와 우뇌에 각각 들려주는 주파수의 차이를 이용해 상황에 맞는 적절한 뇌파를 유도하는 뇌파동조 원리가 적용됐다. 예를 들어, 깊은 수면 상태에 해당하는 2Hz 대역의 뇌파를 유도하기 위해 왼쪽 귀와 오른쪽 귀에 2Hz 주파수 차이가 나는 소리를 들려주는 방식이다.

애플리케이션은 마인드케어와 슬립케어 모드로 나뉜다. 필요한 모드에 따라 안정 및 숙면을 유도하는 주파수의 소리와 함께 들을 수 있는 90여종의 콘텐츠가 구비돼 있다.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OBS)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44만원대다.

LG전자 사내독립기업 슬립웨이브컴퍼니 노승표 대표는 “바쁜 현대사회를 살아가며 스트레스와 불면으로 고생하는 고객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점에 착안했다”며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으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전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