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카, 트레이닝에 최적화된 '마하X' 러닝화 출시 
상태바
호카, 트레이닝에 최적화된 '마하X' 러닝화 출시 
  • 이수빈
  • 승인 2023.06.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데커스 아웃도어에서 전개하는 호카(HOKA)가 ‘마하 X’를 출시한다. ‘마하 X’는 러닝에 탄력을 더해줄 플레이팅 (plating, 중창 내 하나의 얇은 층)이 내장된 로드 러닝화로 빠른 스피드와 혁신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 

대회를 앞둔 러너들에게는 최적의 스피드를 제공하는 한편 일상적인 러닝화를 찾는 이들에게는 편안함을 제공하는 다목적 러닝화다.

일상 러닝에 플레이트 솔루션을 찾던 수천명의 호카 고객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디자인된 ‘마하 X’는 마하 시리즈가 지닌 특유의 편안함에 신축성이 높은 페백스 (Pebax®) 플레이트를 결합했다. 

뛰어난 반발력을 제공하는 쿠셔닝과 더불어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일정 거리를 달리기 위한 내구성 등 실전에서 필요한 기능을 갖춘 페이스 푸싱 (pace-pushing) 러닝화가 탄생했다.

다양한 연구와 테스트를 거친 ‘마하 X’는 플레이팅이 들어가지 않은 러닝화보다 더 날카롭고 빠른 느낌을 선사한다. 중창 부분의 페벡스(Pebax®) 플레이트에 고급 폼을 결합시켜 일상러닝에도 적합한 추진력과 실전 레이스에 필요한 안정성을 동시에 갖추었다. 

중창의 핵심 구성인 PEBA 폼은 추가적인 탄력을, 살짝 더 단단한 중창의 바닥부분은 대회용 신발보다 더 높은 균형감을 제공하고 레이스를 앞둔 훈련을 하기에도 적합한 신발이다.

내구성과 접지력을 확보하기 위해 밑창의 면적을 확장하여 설계했다. 덧댄 설포 (gusseted tongue)와 갑피의 메시 (upper mesh) 구조는 발을 완벽하게 감싸 빠른 속도를 낼 수 있게 한다. 

사진 호카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