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식품안전관리 강화' 캠페인... 사업장 위생 점검·지도
상태바
푸디스트, '식품안전관리 강화' 캠페인... 사업장 위생 점검·지도
  • 박성재
  • 승인 2023.06.1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디스트가 식품안전관리에 취약하기 쉬운 여름철을 맞아 오는 8월 말까지 ‘하절기 식품안전관리 강화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운영 사업장의 위생을 점검하고 지도해 식중독 예방 관리에 나선다. 안전한 식자재 배송을 위해 5개 물류센터 배송차량의 콜드체인시스템을 검증하고 현장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신규 오픈한 푸드서비스 사업장의 조기 안정화를 위한 위생 컨설팅 ▲위생 취약계층 급식소(산후조리원, 요양병원, 병원 등), 다중이용시설(박물관, 수목원, 휴양지) 등 특별점검 ▲식자재왕 도매마트 수산물, 축산물 코너 특별점검 시행 등을 통해 식중독 예방 관리를 진행한다.

푸디스트 식품분석센터
푸디스트 식품분석센터

푸디스트 식품분석센터를 통해 여름철 사용빈도가 높은 메뉴·상품의 미생물 검사로 안전성을 검증한다는 방침이다. 검사 대상은 제빙기 얼음, 면류, 냉면육수, 횟감과 초밥류, 즉석조리식품, 드레싱/소스류 등이다.

또한 식재 고객을 대상으로 하절기 특별교육을 실시하며 위생 점검도 지원한다. 푸디스트 내 식품안전 관리 인프라를 활용해 위생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식재 고객에게 식중독 예방을 위한 전반적인 식품안전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푸디스트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음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는 물론 식재 고객을 위한 안전교육과 점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사진 푸디스트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