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보, 귀국하면 10% 환급 여행보험 선보여..."청구는 카톡 클릭만으로"
상태바
카카오페이손보, 귀국하면 10% 환급 여행보험 선보여..."청구는 카톡 클릭만으로"
  • 박주범
  • 승인 2023.06.0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 출시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 출시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사용자 혜택을 먼저 챙겨주는 해외여행보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보험은 사용자는 원하는 보장을 마음대로 더하고 뺄 수 있다. 예를 들어 4일간 베트남 여행에서 오토바이 날치기가 두렵다면 휴대품 손해 보장만 40만 원을 선택하고 1850원을 지불하면 된다. 같은 여행 기간 기준으로 비행기가 2시간 이상 지연되거나 수하물이 4시간 이상 지연되었을 때 390원짜리 보험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만약 같이 여행하는 일행으로 2명이 모이면 5%, 3명 이상 모이면 1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해외여행보험은 가입자에게 ‘안전 귀국 환급금'도 제공한다. 무사히 귀국하면 냈던 보험료의 10%를 환급받는 것이다. 

'비행기 지연 자동 알림' 서비스를 통해 편명을 입력하고 알림을 신청하면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항공사 간 연동된 시스템으로 확인하고, 사용자에게 지연 사실과 보험금 청구 가능 여부를 안내한다.

보험금과 안전 귀국 환급금 등 모든 보상 청구는 카카오톡 터치 몇 번으로 가능하다. 2시간 비행기 지연 보장의 경우 보험금 신청 다음날까지 보상이 완료된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해외여행보험 오픈 기념으로 카카오페이 결제 시 10%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만일 3명 이상 함께 가입한 후 카카오페이로 보험료를 결제(최대 3만 원까지 할인)하고, 안전하게 귀국하면 최대 28%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최세훈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 "보험에 가입하고 나서 보험금을 청구할 일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것은 축하받을 일이나 오히려 보험료가 아깝게 느껴지는 것처럼 보험을 가입하고 보험금을 청구하는 과정에서 사용자들이 느꼈던 불편함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