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골프, 아시아 선수 피드백으로 제작한 죠스 포지드 웨지 출시 
상태바
캘러웨이골프, 아시아 선수 피드백으로 제작한 죠스 포지드 웨지 출시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4.1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는 전설적인 웨지의 거장 로저 클리브랜드(Roger Cleveland)의 장인정신과 최첨단 기술, 아시아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으로 탄생한 ‘죠스 포지드(Jaws Forged) 웨지'를 출시한다고 4월 17일 밝혔다.

죠스 포지드 웨지는 단조 헤드를 적용한 아시아 전용 모델로, 한국과 일본에서만 판매된다. 

헤드 외관은 과거 캘러웨이 웨지 중에 많은 인기를 얻었던 X 포지드 웨지의 헤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최근 투어 프로들이 선호하는 웨지 스타일인 클럽 전체의 밸런스를 고려한 헤드 경량화로 정확한 샷 컨트롤을 구현했고, 리딩 엣지를 약간 둥글게 처리하여 쉽게 볼을 띄울 수 있게 했다.  

상급자들이 선호하는 2가지 그라인드(C, Z)를 로프트 별로 다르게 적용한 것도 눈에 띈다. C 그라인드(46도~52도)는 어드레스 시 클럽이 열려 있어도 리딩 에지가 지면에 붙어있도록 하여 안정감을 제공해준다. Z 그라인드(54도~60도)는 C 그라인드의 와이드 버전으로, 리딩 에지 부분을 그라인드 처리하여 임팩트 시 헤드가 잔디에 박히지 않고 부드럽게 빠져나가게 해준다.

모든 헤드에는 도금되지 않은 페이스를 장착해 시간이 지날수록 녹이 발생하며 최적의 스핀량을 제공한다. 그루브와 마감의 경우 로프트 별로 다르게 적용했다. 로프트 54도~60도에는 투어 무대에서 성능이 입증된 37V 그루브와 그루브인 그루브 기술을 결합했다. 스윙 스피드가 빠르지 않더라도 강력한 스핀량을 만들어낸다. 

사진 캘러웨이골프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