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쯤 흥얼거려 봤니?" 중독성 강한 브랜드 광고 음악..'알바몬 알바덕~, 해외갈 때 여기어때~, OLO~'
상태바
"한 번쯤 흥얼거려 봤니?" 중독성 강한 브랜드 광고 음악..'알바몬 알바덕~, 해외갈 때 여기어때~, OLO~'
  • 민병권
  • 승인 2022.12.2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바몬·여기어때, 중독성 있는 브랜드 광고 음악 인기

광고에서 빠질 수 없는 브랜드 광고 음악이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면서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TV광고를 공개한 알바몬 광고의 경우 장면이 전환될 때마다 들리는 ‘알바몬 알바덕~’ CM(광고음악)이 단순한 멜로디와 반복적 가사로 '뇌이징(처음에는 별로 였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좋아지는 현상)' 효과에 브랜드 알리기에도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가 플랫폼 여기어때 광고도 모델들이 직접 부르는 ‘여기어때송'이 중독성 있는 광고음악으로 대중의 관심을 파고 들며 실제 매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광고는 크게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 혜택 등을 강조한 프로덕트 광고와 기업의 철학, 비전, 신념, 브랜드만의 색깔과 이미지 등을 제시하는 브랜드 광고로 나뉜다.

최근 알바몬은 ‘알바의 포텐을 리스펙트’라는 컨셉으로 신규 TV광고를 공개했다. 광고 주제는 아르바이트가 돈을 벌기 위한 수단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숨은 재능과 잠재력을 찾기 위한 활동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적성과 진로를 발견하고 미래에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찾아 성공한다는 내용이다. 알바몬 광고 모델인 가수 츄와 배우 겸 유튜버 문상훈은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소화하며 자신의 잠재 능력이 발현되는 순간을 재치있고 실감나게 연기한다. 광고의 매 장면마다 ‘알바몬 알바덕~’ 카피를 보여주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알바몬 알바덕~’ CM송으로 브랜드 광고의 재미를 더했다. 

알바몬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광고 영상은 이달 21일 기준 504만뷰를 기록했고, 영상에는 약 1000건의 댓글이 달렸다. 특히 댓글 중에는 ‘노래 중독성 있고 좋네요’, ‘이것이 힙합이지’ ‘중독성 있는 사운드!’, ‘BGM 노래 츄가 부른 건가요? 음악 전문 프로그램에 나와서 꼭 노래했음 좋겠어요’, ‘나도 모르게 알바몬 알바덕 흥얼거리네요’, ‘노래 풀 버전 공개해주세요!’, ‘노래 중독되네요’ 등 광고음악 관련 댓글이 달렸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해외갈 때 여기어때’ 광고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해외여행을 주제로 장기하, 민니, 이용진, 마츠다, 그렉, 파트리샤, 미초바, 파비앙 등 다국적 모델들이 출연하는 것으로 관심을 끌었다.

광고에서 각 모델은 출신 국가 등 관련 있는 여행지를 배경으로 ‘여기어때송’을 부르며 해외여행의 추천한다. 광고는 장면마다 다른 국가, 다른 모델이 등장하고, 다른 목소리로 CM송을 부르며 다채로움을 표현하다 마지막에 한 목소리로 ‘해외갈 때 여기어때’를 부르면서 끝난다.

패션쇼핑몰 코오롱몰은 ‘너 보는 눈 있잖아, 코오롱몰’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코오롱몰이 ‘패션 플랫폼’으로 각인되는 브랜딩에 초점을 맞췄다. OLO는 ‘KOLON’로고의 부분을 이용한 것으로, OLO를 얼굴 모양으로 해석해 ‘보는 눈’이라는 개성을 캐치하고, ‘보는 눈 있다’는 메인 카피로 확장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코오롱몰 광고는 특히 ‘OLO~’라는 중독성 있는 광고 음악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렇듯 앞서 언급한 회사들의 광고는 단순하지만 반복되는 광고 문구와 음악이 브랜드의 정체성과 기업이 추구하는 철학을 명확히함으로써 브랜드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다.

사진=알바몬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