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올해 SNS 소통 시상식 석권..."양방향 콘텐츠의 힘"
상태바
LG유플러스, 올해 SNS 소통 시상식 석권..."양방향 콘텐츠의 힘"
  • 박주범
  • 승인 2021.11.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올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관련 시상식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및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브랜드콘텐츠부문 대상 ▲2021 올해의 SNS대상 올해의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부문 대상 및 올해의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달 ▲제11회 대한민국 SNS대상 2021 기업부문 최고상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LG유플러스는 SNS를 MZ세대 고객과 소통하는 핵심 채널로 삼고, 채널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디지털 소통 활동으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콘텐츠는 고객 참여형 유튜브 웹 예능 ‘캐치유’다. 데이터 사용량 상위 1%, 23년 장기고객 등 이색적인 기록을 보유한 고객을 직접 찾아가 LG유플러스에 대한 고객의 이야기를 듣는 로드쇼 콘셉트의 시리즈 콘텐츠다.

사회 문제에 관심이 높은 MZ세대 특성을 반영한 SNS 캠페인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지난 7월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 ‘OFF챌린지’가 대표적이다. 데이터 이용에 따른 탄소 발생을 줄이기 위해 하루 1시간씩 데이터 접속을 멈추는 친환경 활동을 인증하는 캠페인이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앞으로도 MZ세대의 트렌드 및 니즈에 맞출 뿐 아니라,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양방향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