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신입사원 채용..."위드 코로나 대비, 경영정상화 준비"
상태바
롯데免, 신입사원 채용..."위드 코로나 대비, 경영정상화 준비"
  • 박주범
  • 승인 2021.11.0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신입사원 채용을 통해 경영 정상화 준비에 나선다.

이번 채용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약 1년 만에 진행되는 신입사원 채용이다. 최근 국제적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면세산업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짐에 따라 인재 확보를 통해 ‘위드 코로나’ 대비에 나선 것이다. 롯데그룹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11월 4일부터 14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으며,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 등 채용 절차를 거쳐 선발한다.

모집 분야는 전략기획·신규사업, 재무·회계 직무이며, 지원 자격은 올해 12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이다. 

전략기획·신규사업 직무에선 상경계열 전공자를, 재무·회계 직무에는 회계사, AICPA(미국회계사), 세무사, CFA(국제공인재무분석사)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면접과정은 역량면접, PT면접, 임원면접으로 이루어지며, 전략기획·신규사업 직무 지원자 중 희망자의 경우에는 영어면접도 추가로 진행된다. 약 한 달간의 채용과정을 통해 12월 중순 이후 롯데그룹 채용홈페이지에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박창영 롯데면세점 경영지원부문장은 “롯데면세점과 함께 면세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가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코로나 추이를 지켜보며 신입 및 경력 채용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