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페, 2020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수상
상태바
㈜루페, 2020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수상
  • 허남수
  • 승인 2020.12.17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 및 구강 상태가 좋지 않으면 음식물을 씹는 힘이 떨어지고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음식을 찾을 수밖에 없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또한 잇몸병은 당뇨병이나 심혈관 질환, 조산, 저체중아 출산과 관련이 있고, 치아의 상실은 치매와도 연관성이 있다.

무엇보다 치아 관리의 기본은 양치질이다. 양치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다. 보통 치약에는 연마제, 방부제, 계면활성제, 불소, 향료 등이 들어가는데 이러한 성분들에는 알레르기 유발, 피부 과민, 신경장애, 풍치 유발 등 부작용이 따르기 마련이다. 이러한 가운데 천연효소인 프로테아제와 자연에서 유래한 구강관리와 치아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을 중심으로 만든 ‘루페 치약’을 선보인 ㈜루페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가 주최,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제12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에서 ‘㈜헤럴드 대표이사상’ 을 수상한 ㈜루페는 발효에 의한 바른 먹거리와 발효과학 기술을 통한 프리미엄 엔자임 제품개발에 나서고 있는 기업이다. 유익한 발효식품 및 프리미엄 엔자임 제품을 통해 국내 시장 및 글로벌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한다.

이 회사는 자연에서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생물의 선택적 선발 및 보관, 유니 및 무균시스템을 적용한 미생물 컨트롤 배양 시스템, 클린 공조시스템 내 자동화 생산 시스템, 살균 및 소독시스템 운영(CIP), 미생물 배양·발효·제제화·안정화·건조·로스팅·분쇄·포장 등 전체적으로 클린하고 안전한 제품 제조 프로세스의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루페 치약’은 파파야 유래 효소와 파인애플 유래 효소를 혼합한 복합천연효소 ‘프로테아제(Protease)’를 비롯해 30가지 무해(無害) 성분과 자연 유래 성분을 더해 만든 천연 유래 성분 효소 치약이다.

루페 치약은 다양한 잇몸질환, 심한 구취, 민감한 잇몸 등, 자극 없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치약이다. 이 제품은 일반 기능성 치약과 임산부 전용 치약 등 총 2가지 키워드로 나뉜다. 특히 가장 민감한 임산부가 사용하기에 적합한 고기능 천연 제품이다.

대상 웰라이프, 풀무원, CJ제일제당, 아모레퍼시픽 및 한국화장품 등 국내 유명 기업에 효소 원료 및 기획, 연구, 개발을 통한 완제품 턴키 공급을 하고 있는 발효 전문 회사 ‘해 나눔’ 에서 개발하여 더욱 신뢰가 가는 제품이다.

한편 ㈜루페는 2016년 9월 루페 커피 브랜드 계약 및 마케팅 추진을 시작으로, 그해 10월 ㈜루페의 자체브랜드 커피와 식품류를 미국·중국·몽골 등의 국가로 수출을 시작으로, 2017년 3월 이탈리아 ‘Balzano Group’ 과의 글로벌 브랜드 사용 및 공동마케팅 협력 계약, 2018년 6월 해외투자자 투자유치 성공 등을 토대로 2018년 9월 루페 치약 개발 완료 후 론칭, 태국·미국 시장에 수출을 개시하여 오히려 해외 고객들이 호평을 먼저 받아오고 있다.

이후 2019년 2월 안전한 먹을거리 및 안전한 생활용품 전문 유통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였으며 올해 2월 루페 치약 인플루언서 마케팅(SNS 마케팅)을 론칭하며 뚜렷한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는 중이다.

사진제공=㈜루페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