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원' 열등감으로 인한 조현병장애·소시오패스증상 치유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상태바
'무료지원' 열등감으로 인한 조현병장애·소시오패스증상 치유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박홍규
  • 승인 2020.09.2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누적된 스트레스와 열등감으로 발생할 수 있는 조현병과 소시오패스 등 각종 심리증상 치유를 위한 심리치유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40가지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수강료가 0원으로 변경된다. 또한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으로 온라인강의를 4주에서 6주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며,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를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하게 되면 1급·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여 자기계발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무료지원 취지는 극심한 경쟁 사회에 뒤처진다 생각하여 자신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열등감과 자격지심을 겪는 이들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교육원에서는 자신의 소중한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강의를 통해 무기력증과 신경증 증상 등 극복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관계자는 말을 전했다.

조현병(정신분열증)이란 환청이 발생하여 현실 구별에 혼란을 겪는 증상이다. 조현병초기증상은 횡설수설하거나 혼잣말을 하는 현상이 나타나며, 자신이 피해를 당한다고 착각하는 피해망상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조현병 원인은 유전적인 요소보다 환경에 의한 영향이 큰 것으로 알려졌으며, 조현병장애등급에 따라 증상과 치유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는 공감능력이 부족한 반사회적 인격장애에 해당하는 증상이다. 싸이코패스는 감정조절장애로 충동적인 행동을 하지만 소시오패스는 치밀하고 계획적으로 비윤리적인 행동을 하는 특징이 있다. 이는 불안장애나 정서불안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으며, 치유를 위해서는 인지행동치료 등의 심리치유를 꾸준히 받는 것이 예후가 좋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각종 심리증상의 치유를 배워볼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 추천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심리상담사자격증과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은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와 공황장애 등의 극복을 도울 수 있으며,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우울증초기증상과 조울증(양극성장애) 등의 기분장애 치유를 도울 수 있다.

또한 아동심리상담사와 인성지도사자격증은 틱장애와 초등·성인ADHD증상을 비롯한 품행장애 치유에 활용될 수 있으며, 특수아동지도사와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놀이치유로 발달장애 및 경계성 지능장애 등의 개선을 도와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고, 청소년심리상담사와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은 청소년의 집단 따돌림, 학교폭력 등의 상담을 도울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교육 중인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다. 자세한 문의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