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향상을 위한 아기유산균, 신뢰할 수 있는 균주 선택해야
상태바
면역력 향상을 위한 아기유산균, 신뢰할 수 있는 균주 선택해야
  • 민강인
  • 승인 2020.09.0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과 바이러스에 노출이 되기 쉬운 연약한 아기들의 면역력 향상을 위해 많은 부모들은 장 유산균 선택을 고민하곤 한다. 이 때 반드시 체크해야 할 부분은 아이를 위한 유산균을 고르는 만큼 신뢰할 수 있는 균주인지 확인해야 한다.

환절기 때 면역력이 더욱 저하되고 질병 및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쉬운 우리 인체는 특히 신생아나 어린 영유아일 경우 그 위험도는 더욱 높다. 면역체계가 제대로 구성되어 있지 않아 외부 환경의 영향을 더욱 크게 받고 감기 및 바이러스 질환에도 쉽게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인체 내 장은 면역세포가 무려 70% 이상 분포되어 있는 최대의 면역기관이다. 따라서 장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유산균을 찾아 섭취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장이 튼튼하면 영양소 흡수 기능은 더욱 강화되고 신체 영양분 공급이 활발히 이루어져 면역체계에 장벽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아기유산균 제품을 선택할 때는 아기 장 환경에 적합한 균주인지 여부와 안전성이 뒷받침 하는 제품인지 구매 전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아기를 가진 부모들이 선호하는 ‘트루락 베베’가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유아기 튼튼한 장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GG가 배합되어 있는 트루락 베베는 아기를 위한 비타민D 성분을 함유해 아이의 뼈 형성과 칼슘의 흡수를 함께 도울 뿐만 아니라 병원균 침입을 억제하고 영유아 시기 면역력 저하를 예방할 수 있다.

유해물질이나 합성물질이 첨가되지 않았는지도 체크해야 한다. 트루락 베베는 5가지 부형제(이산화규소, HPCM, 합성향료, 합성착색료, 합성감미료)를 제외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한 섭취가 간편하고 위생적인 스포이드 타입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트루락 베베는 어린이 건강식품 키워드로 네이버 쇼핑 1위를 차지했다. 제품에 대한 상세내용은 공식판매처인 휴럼샵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트루락베베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