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휘센 뷰 에어컨 출시
상태바
LG전자, 휘센 뷰 에어컨 출시
  • 김상록
  • 승인 2024.03.2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휘센 뷰 에어컨은 제품 하단을 뷰케이스로 교체하고 피규어나 책, 액자 등을 진열해 인테리어에 활용할 수 있다. 제품 하단 뷰케이스에 액자를 진열한 모습. 

LG전자가 'AI 스마트케어' 기능이 탑재된 LG 휘센 뷰 에어컨을 22일 출시했다.

LG전자는 "AI 스마트케어는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LG 씽큐(ThinQ) 앱에서 설정한 배치를 기반으로 AI가 공간을 분석해 쾌적함을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휘센 뷰 에어컨은 전면 패널을 열고 내부를 청소하도록 청정관리가 강화됐다. 제품 상단을 열어 직접 에어컨 내부를 관리하는 '클린뷰' 구조다.

휘센 뷰는 ▲필터에 서식할 수 있는 세균을 억제하는 극세필터 ▲영국 알레르기협회(BAF) 인증 ’알러지케어 공기청정’ 필터 ▲열교환기 세척 ▲AI 건조 ▲UV LED 팬살균 기능이 특징이다.

LG 휘센 뷰 에어컨 내부를 관리하는 모습.

LG전자는 고객들이 매년 에어컨을 사용할 때 내부 위생 상태를 보고 직접관리하고 싶어 하지만 복잡한 분해 과정이 페인 포인트 (Pain point,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라는 점에 주목했다.

기존 에어컨은 스무 개 정도의 나사를 분해해야 패널을 오픈할 수 있어 복잡하고 불편했다. 신제품은 스크류 1개만 풀고 버튼을 누르면 제품이 열리도록 간소화했다. 고객은 제품을 연 뒤 내부 팬을 청소하면 된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뷰케이스'를 반값인 10만원에 추가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대 10만원의 캐시백, 포토리뷰 이벤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